사천시, 홍보 전용 블로그 운영 ‘시민과 소통’

상반기에만 ‘카스’ 등 5개 SNS 개설

기사입력 : 2015-06-26 07:00:00

  • 메인이미지


    사천시가 홍보 전용 블로그 ‘e사천소식’을 운영하는 등 SNS를 통한 시정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25일 시에 따르면 지난달 시민들에게 신속한 시정 홍보와 뉴스를 전달하기 위해 시정 뉴스 전용 블로그인 ‘e사천소식’을 개설하고 사천시정·시책 뉴스 게재란인 ‘사천 생생뉴스’, 주요 시책 추진 게재란인 ‘핫 이슈’, 지역의 소식들을 모아서 게재한 ‘지역 이모저모’란으로 구성해 운영 중이다.

    시 공보담당은 “이전에 시청홈페이지 ‘보도’란을 통해서만 게재하던 시정 뉴스는 시 홈페이지에 들어와야만 내용을 볼 수 있었고, 일반 인터넷 상에서는 검색이 안 된다는 점, 그리고 주요 내용만 게재되는 단점이 있었다”며 “이번 보도전용 블로그를 개설해 인터넷 포털에서 사천시정 뉴스 검색을 쉽게 하고 휴대폰으로도 손쉽게 기사를 볼 수 있어 시정 홍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SNS를 통한 시정 홍보 강화를 위해 올 상반기에 시민 소통 채널인 ‘카카오스토리’, 사진을 통한 시 홍보 SNS인 ‘인스타그램’과 동영상을 통한 시정 홍보 강화를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특히 읍·면·동 주민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위해 시민 소통 채널인 ‘밴드’를 읍·면·동별로 개설해 소통과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정한용 공보감사담당관은 “현재 운영 중인 SNS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SNS 외에 시정 홍보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해 시정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정오복 기자obokj@k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