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4월 24일 (수)
전체메뉴

이웃과 정 나누는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 기사입력 : 2018-09-14 07:00:00
  •   

  •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각계각층에서 이웃돕기를 실천, 온정이 넘치고 있다.


    메인이미지

    하동군 진교면 술상마을 앞 방아섬에서 민박을 운영하는 류정승(75)씨가 추석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위해 성금을 내놔 명절 전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류씨는 13일 군수실을 찾아 추석 명절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류씨는 지난 2009년 하동군장학재단에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300만원을 기탁한 데 이어 2011년부터 명절 전이나 연말에 이웃돕기 성금을 꾸준히 기부해 지금까지 기부액이 2500만원에 이른다.


    메인이미지

    NH농협은행 밀양시지부(지부장 박민규)는 지난 12일 밀양시청을 방문해 추석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700만원을 밀양시에 기탁했다. NH농협은행 밀양시지부는 매년 명절에 성품과 성금을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금융기관이다. 한편, 밀양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품을 접수하고 있으며, 기부된 성품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저소득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메인이미지

    양산시 삼성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정순남)는 지난 1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실시, 쌀 20포대(20㎏)와 라면 21상자(150만원 상당)를 삼성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영학)에 기탁했다.

    양산시 덕계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성기준, 김말순)는 지난 12일 덕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국성)에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쌀 27포대(10㎏)를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창원시 의창구 용지동(동장 최낙봉)은 지난 12일 용지동주민자치회(위원장 강창석) 주관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생활형편이 어려워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홀몸어르신·한부모 가족 등에 사랑의 반찬을 직접 만들어 전달하고 말벗이 돼 드리면서 생활형편과 건강을 살폈다.


    메인이미지

    창원시 의창구 북면에 위치한 마금산 원탕 보양온천(대표 고창도)은 지난 12일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10㎏들이 50포대를 기탁했다. 마금산 원탕 보양온천은 경남도 최초 보양온천으로 승인된 온천이다.


    메인이미지

    창원시 진해구 충무동(동장 이동규)은 지난 12일 추석 명절을 맞아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건) 등 각 자생단체 주관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초청해 ‘추석명절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메인이미지

    창원시 의창구 박영수 손짜장(대표 박영수)은 지난 10일 마산합포구 진북면 마산정신요양병원에서 원우들에게 짜장면 250인분과 만두 100인분을 대접했다.

    메인이미지

    경남은행 의령지점(지점장 박영철)은 지난 12일 의령군을 방문, 추석을 맞아 3개 읍면 저소득 120가구에 전달해달라며 온누리 상품권 120매(시가 600만원)를 기탁했다.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남본부(본부장 배정용)와 경남농협노동조합 대표간부들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12일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 경남지부를 방문해 목우촌 햄세트 80개(3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김해시아동위원협의회(회장 윤진욱)는 지난 12일 결연을 맺고 있는 150가구 아동들에게 추석선물을 전달했다. 60여명의 위원들은 결연아동 가정을 방문해 참치·햄세트 150박스(450만원 상당)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메인이미지

    진주경찰서(서장 이희석)는 13일 보안협력위원회, 진주팔각회와 함께 탈북민 가정(70가구)에 500만원 상당의 선물세트를 전달, 따뜻한 추석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메인이미지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백경)은 지난 11일 사회복지시설인 합천애육원과 평화마을 사랑의 집을 방문해 어려운 환경에서 자라고 있는 학생들과 함께 있는 이웃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 직원들로 구성된 ‘청렴마당쇠’들이 지난 4월부터 교육지원청 내 청렴텃밭에서 정성껏 키워 8월 말에 수확한 누런 호박 40여 개도 함께 전달해 의미 있는 나눔문화를 실천했다.

    NH농협은행 사천시지부는 지난 12일 시청을 방문해 햅쌀 20㎏들이 100포대를 기탁했다. 시에 기탁된 쌀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어려운 이웃 100가구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메인이미지

    사천라이온스클럽(회장 장창호)은 지난 11일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을 위해 쌀 20㎏들이 40포대(200만원 상당)를 사천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삼천포노산라이온스클럽(회장 김희정)은 추석을 맞아 지난 12일 경제사정이 어려운 3가구에 쌀(10㎏들이) 5포대, 김·미역·다시마 등(10만원 상당)을 전달하고 주거환경이 열악한 1가구에 도배·장판 등 사랑의 집수리도 했다. 삼천포노산라이온스클럽은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지난해를 시작으로 2년째 집수리 사업 지원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메인이미지

    농협 거제시지부(지부장 김한술)는 지난 10일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쌀(20㎏) 106포대(500만원 상당)를 거제시에 전달했다. 또 11개 지역 농·축협을 통해 진공청소기 11대와 보행보조기 90대를 공급했다. 진공청소기는 마을회관으로, 보행보조기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께 전달될 예정이다.


    메인이미지

    NH농협은행 함양군지부(지부장 김우식)는 지난 11일 함양군청을 방문, 독거노인,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따뜻하고 풍성한 추석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온정나눔행사로 햅쌀(10㎏) 200포대를 기탁했다.

    정치·경제·사회·사회2부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