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3월 29일 (금)
전체메뉴

[이웃과 정 나누는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 기사입력 : 2018-09-21 07:00:00
  •   
  • 메인이미지


    김하용 경남도의회 부의장은 20일 창원시 진해구 효덕실버요양원, 정혜원 진해요양원, 하늘정원 등 사회복지시설 3곳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김호대 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과 위원들은 20일 조은노인전문요양원과 디딤돌 지역아동센터 등 김해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운영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메인이미지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20일 한가위를 나흘 앞두고 ‘추석맞이 송편 빚기 행사’를 개최했다. 창원성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추석맞이 송편 빚기 행사에는 BNK경남은행 한기환 상무와 창원지역봉사대, 허성무 창원시장 부인 이미숙 여사 등 30여명이 봉사자로 참가했다. 봉사자들은 직접 빚은 송편을 현장에서 찐 후 박스에 담아 창원시 29개 복지시설에 기탁한 뒤 사회적배려대상자 1800가구에 전달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 경남지역본부(본부장 유은상)는 한가위를 앞두고 지난 19일 창원성산종합사회복지관, 진해희망의집을 찾아 성금 각 100만원씩 총 200만원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LG전자 창원공장 임직원들이 민속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역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LG전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프렌즈 봉사단 20여명은 지난 19일 오후 창원지역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해 LED조명 교체, 사랑의 김장 나누기, 구급약품 세트 등을 전달했으며, 가정의 가스와 전기도 점검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배은희)는 추석을 맞아 지난 14~18일에 걸쳐 본부 및 2개 지사별로 지역 복지시설을 방문해 사랑의 나눔활동을 했다. 경남본부에서는 창원 ‘풀잎마을’을, 김해지사(지사장 손형규)는 ‘한마음학원’, 사천지사(지사장 고형석)는 ‘사천다문화통합지원센터’를 각각 방문해 생필품과 온누리상품권 등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창원교도소 상급단체인 대구지방교정청 교정연합회(회장 박배영)와 창원교도소 교정협의회(회장 이종란)는 추석을 맞아 20일 창원 북면 소망원(원장 김종성)에서 무연고 중증환자 수용자를 위한 성금 200만원 전달식과 지속적인 후원 체결을 약속했다.


    메인이미지

    K-water 낙동강2본부(본부장 김세종)는 20일 한가위를 앞두고 마산역 인근 전국천사무료급식소에서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급식나눔 활동을 펴고 쌀 300㎏를 전달했다.

    현대자동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강태원)는 지난 19일 추석 명절을 맞아 아동복지시설인 창원 아동복지시설인 동보원과 사회복지시설인 성심원을 방문해 과일 및 과자를 전달하고 덕담을 나누었다. 현대자동차 경남지역본부는 매년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으로 물품을 구매하고 있으며, 소년소녀 가장돕기, 1사1촌 결연마을 지원, 리틀장애인야구단, 명절 떡나누기 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메인이미지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20일 경남이주민 노동복지센터 내 창원 다문화어린이도서관 지원을 위해 500만원의 성금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한국지엠 창원공장 이승원 팀장, 경상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용희 사무처장, 경남이주민노동복지센터 이철승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시 의창구에 있는 경남이주민노동복지센터에서 이뤄졌다.


    메인이미지

    NH농협 김해시지부(지부장 정대인)는 20일 김해시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10㎏들이 190포대(5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기탁된 쌀은 추석명절을 맞아 저소득 가정 19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문인영)는 한가위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난 19일 창원시 장애인재활시설인 ‘두레풍장’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장애우들의 자립사업시설 청소, 폐현수막 분리작업, 부품조립작업지원 등의 활동이 이뤄졌고 소정의 기부금도 전달됐다.


    메인이미지

    롯데백화점 창원점(점장 이형규) 샤롯데 봉사단 회원은 창원시 성산구 독거 노인들을 위한 점심식사 조리 및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18일 성산종합사회복지관 내 식당에서 진행한 봉사활동에는 롯데백화점 창원점 직원 10여명이 참여해 봉사활동 후 양말세트 (130세트)를 증정했다.


    메인이미지

    진해경찰서(서장 이태규)와 진해경찰서 경찰발전위원회(위원장 김환태)는 지난 19일 오후 진해구 웅동 진해정혜원를 찾아 경찰서 직원 17명과 경발위 회원 6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내청소 및 노인 학대 예방교육 등 ‘추석맞이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하동경찰서(서장 정석모)는 20일 추석을 앞두고 어렵게 생활하는 군민을 위로하며 정을 함께 나누는 사랑나눔돕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경찰은 횡천면, 악양면에 거주하는 정모씨 등 3명을 선정해 가정을 방문, 위로의 말과 함께 위문금을 전달하고 주변 환경정리 등 봉사활동을 했다.



    농협 밀양시지부(지부장 박민규)와 농가주부모임 밀양시 연합회(회장 김해옥)는 20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10㎏들이 쌀 20포대를 전달하는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했다.


    메인이미지

    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남경)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20일 공동으로 진주시 가좌동 저소득 홀로어르신 100가구를 대상으로 명절선물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날 김남경 총장과 경남과기대 재학생으로 구성된 둥글레 사회봉사단, LH 봉사단,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 직원 등 30여명은 정성스럽게 마련한 과일과 떡, 음료, 과자 등 명절음식 세트를 직접 포장했다. 이번 홀로어르신 명절음식 나눔 사업은 LH 후원금과 경남과기대 후원품, 둥글레 봉사단 학생들의 참여로 이뤄졌으며, 특히 경남과기대 둥글레 사회봉사단 학생들이 사전에 진주시가좌사회복지관에서 선정한 100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남해군 상주면연합청년회(회장 이남철)는 지난 18일 상주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1t을 기탁했다. 상주면연합청년회는 상주면행정복지센터의 ‘사랑의 한줌 나눔 쌀독’에 총 4회에 걸쳐 총 2300㎏의 쌀을 기탁해 어려운 주민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이웃돕기를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메인이미지

    직장 공장새마을운동통영시협의회(회장 임명률)에서 후원하고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효진)과 아름다운가게가 함께하는 추석맞이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사업이 지난 19일 아름다운가게 통영중앙점에서 진행됐다. 나눔보따리 사업은 추석 명절 일주일 전 독거어르신, 조손가구 등 저소득가구를 방문해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하며 이웃 간의 정을 나누고 공경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된다.


    메인이미지

    통영시의회는 지난 19일 추석 명절을 맞아 나눔 문화와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격려했다. 이날 방문에는 강혜원 의장과 의원들이 통영육아원 등 사회복지시설 11곳을 방문해 생필품을 포함한 위문품을 전달했으며 원생 및 입소자들 그리고 시설 관계자 등과 함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메인이미지

    거창군새마을회(회장 최두한)는 지난 19일 거창군새마을회관에서 다문화가족 결혼이주여성과 새마을가족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송편 만들기 체험행사를 가졌다.



    진주시의회(의장 박성도)는 20일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한 사회복지시설 19곳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시의회는 이날 시설 수용자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항상 건강한 모습으로 지낼 수 있도록 격려하고, 힘든 여건 속에서도 늘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시설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메인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통영시협의회(회장 조일청)는 지난 19일 추석을 맞아 북한이탈주민에게 추석맞이 사랑의 위문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육성형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 관리부장, 민주평통 자문위원, 북한이탈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해 북한이탈주민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며 낯설고 어려운 환경속에서 살아가는 북한이탈주민들의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메인이미지

    고성군이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주변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사회복지시설을 위문했다. 20일 백두현 군수는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 고성군치매전문요양원, 고성애육원을 각각 방문해 시설 생활인을 위문하고 종사자를 격려했다. 또 고성읍 소외계층가구 2가구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어 21일에는 이향래 부군수가 주순애원 사랑나눔공동체를 방문해 위문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메인이미지

    남해군 장충남 군수 등 관계 공무원은 20일 사회복지시설 5곳을 잇따라 방문, 시설 생활인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시설에 필요한 화장지, 세제 등 생필품 위주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 사회복지시설 위문은 21일에도 이어질 예정이며 남해군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1800가구에 각종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양산시 강서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진량)는 지난 19일 추석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농촌사랑상품권 120매(1만원권)를 강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윤한성)에 기탁했다.


    메인이미지

    고성군 동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석래, 박외주)는 지난 19일 협의체 특화사업인 ‘행복듬뿍, 사랑의 밑반찬 나눔행사’를 펼쳤다. 이날 동해면적십자봉사회(회장 정정희)의 재능기부로 반찬을 조리하고 완성된 반찬은 협의체 위원 및 적십자봉사회원들이 정성껏 포장해 홀로 어르신, 장애인 가정 등 지역 소외계층 44가구에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옥연)는 지난 19일 추석을 맞이해 지역 소외계층 가구를 방문해 위문활동을 했다.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5개 단체에서 자발적으로 모금한 이웃돕기 성금으로 마련한 선물세트와 상품권을 단체별로 추천받은 홀로 어르신, 다문화가족, 장애인, 한부모 가정에 전달하고 이들 가구를 격려했다.

    의령군 의령읍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오병환, 부녀회장 황길연)는 지난 19일 추석맞이 쌀 모으기 행사를 열어 27개 마을에서 20㎏씩, 모두 540㎏의 쌀을 수집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고 경로당에 커피 나눠주기 봉사 활동을 했다.


    메인이미지

    함안군 법수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강호경)는 지난 19일 법수면사무소를 방문,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20㎏들이 쌀 23포대를 안병건 면장에게 기탁했다.



    함안군 칠원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경수)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순선)는 지난 19일 칠원읍을 방문해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며 10㎏들이 쌀 43포대를 기탁했다.


    메인이미지

    (사)대한한돈협회 함안지부(지부장 김삼록)는 20일 함안군을 방문,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며 돼지고기 90박스(시가 300만원 상당)를 조근제 군수에게 기탁했다.


    메인이미지

    함안군 가야읍(읍장 신현숙)은 지난 19일 행정복지센터 앞 광장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봉사대, 새마을지도자부녀회, 적십자봉사대, 이장협의회 등 5개 단체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맞이 이웃사랑 송편 나눔행사를 갖고 빚은 송편을 가야읍 내 독거노인, 한부모, 조손가정 등 100여 가구에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함양농고 졸업생들로 구성된 청천회(회장 박상대) 회원은 지난 19일 함양군청을 방문, 지역 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하고,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기부행위를 계속하겠다며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롯데리아 함안점은 20일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불고기버거세트 제품교환권 100매(시가 56만원 상당)를 함안군에 기탁했다.



    창녕군의회(의장 박상재)는 추석을 맞아 지난 19일 창녕군장애인생활시설과 새누리노인종합센터 2곳을 방문해 생필품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메인이미지

    창원산단 내 효성굿스프링스㈜ 창원공장 봉사동아리 천사회(회장 정연진)는 20일 추석을 맞아 창원시 의창구 성산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 참가자들은 무료급식봉사 및 기초수급자 140명에게 명절 선물(김, 식용유)을 직접 전달했다.

    정치·경제·사회·사회2부 종합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